,

세상에서 자신만이 옳다고 여기는 노인이 있었다. 노인은 매사에 까다로웠다. 특히 음식에 관해서는 더욱 그랬다. 부인이 만들어준 음식은 물론이고 자식들이 맛집이라고 데려간 음식점에서도 한 젓가락을 집어 입에 넣은 뒤 나름의 품평을 하는 것이 그의 오랜 습관이었다. 문제는 대부분의 음식이 그의 입맛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노인이 외식을 하자고 말하면 자식들은 서로에게 아버지를 모시고 가라며 떠밀기 일쑤였다. 오직 한 사람, 그의 부인만이 40년이 넘도록 그의 비위를 맞추어주었다. 대부분의 자식들이 그렇듯 이 집안의 자식들도 어머니의 인내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정기검진을 받으러 병원에 들른 노인은 자신이 당뇨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평소에도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던 자신이 왜 당뇨에 걸렸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홀로 생각에 잠긴 노인은 전라도 토박이인 아내가 만든 음식의 간이 너무나 세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병원에 다녀온 이후로 노인의 음식 투정은 더욱 심해졌다. 아내가 평소 노인이 좋아하던 장아찌를 밥상 위에 올리는 날이면 "날 죽일 셈인가"라고 말한 뒤 숟가락을 탁-소리가 나게 밥상 위에 던지고 돌아앉곤 했다. 한평생 남편의 성격에 기를 죽이고 살아온 아내의 분노가 쌓이기 시작했다.

노인이 등산을 다녀온 날이었다. 고된 산행에 지친 나머지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노인은 마루에 쓰러졌다. 아내가 노인을 발견하고 그의 이름을 불러도 일어날 줄을 몰랐다. 다급해진 아내는 앰뷸런스를 불러 병원으로 향했다. 의사는 저혈당으로 인한 쇼크라고 했다. 포도당 주사를 맞히고 나서야 노인의 의식이 돌아왔다. 기운을 차린 노인은 다음날 병원밥을 한 숟갈 떠먹더니 쌍시옷이 들어가는 말을 내뱉으며 숟가락을 소리나게 내려놓았다. 괜시리 아내에게 반찬 투정을 하는 노인이었다. 아내는 앰뷸런스를 부른 내가 병신이지, 라며 식판을 치웠다.

 

 

,

Jtbc 뉴스를 보고

from 기록 2016. 10. 25. 10:00



잠이 오지 않던 오늘 새벽, Jtbc의 뉴스를 보았다. 최순실의 PC 파일을 입수했다는 기사였다. 내용은 이 시간 대부분의 국민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대통령이 연설을 하기 전, 최순실이 연설문 44개를 파일 형태로 받았다는 것. 간단히 말하자면 한 나라의 수장이 동네 아주머니의 첨삭을 받은 글을 공식적인 자리에서 읊은 셈이다. 이는 누군가의 말처럼 봉건시대에도 일어날 수 없는 일이다. 오죽하면 최순실 대통령, 박근혜 대변인이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겠나. 나라가 비선실세에 의해 좌지우지 되고 있다. 많은 이들의 노고로 힘들게 닦아놓은 민주주의라는 길이 한 여자에 의해 더럽혀지고 있다. 대통령이 해야 할 일은 간단하다. 지금이라도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원칙을 따져 잘잘못을 분명히 가려야 떠나는 민심을 조금이나마 붙잡을 수 있을 것이다. 아니, 어쩌면 대통령직을 내놓는 것이 최선일지도 모르겠다.


+ 노무현 대통령 시절 연설문 만드는 방법.jpg

,

10월 8일 병원 방문

from 기록 2016. 10. 8. 09:41

의사 선생님께 잠이 늘고 꿈을 많이 꾼다고 했더니 꿈은 현실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방향으로 나타나는데, 기억나는 꿈이 있냐고 물으셔서 국감 관련되어 생전 처음보는 친구의 언니가 꿈에 나오고 이성이 나를 좋아해주는 꿈을 꾸었다고 답했다. 실제로 요즘의 나는 누군가 나를 좋아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이었기에 의사의 말을 부정할 수 없었다. 의사가 이성을 만나보는 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자, 나는 병 때문에 자신이 없고 병이 유전된다는 것을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됐다, 그리고 살이 쪘다. 자신이 없다고 말했다. 의사는 병이 유전될 확률은 10에서 20퍼센트 사이이고 몸은 운동을 통해서 만들어가면 된다고 말했다. 어제 병에 대한 정확하지도 않은 글을 인터넷에서 너무 많이 읽은 것 같다. 아 참 그리고 의사가 나는 병 중에서도 증세가 약한 쪽이니 완치가 가능할 수도 있다는 식으로 말했다.

,

우울증 하면

from 기록 2016. 10. 3. 19:31

멜랑콜리아. 노래 한 곡 듣고 가시죠.

https://youtu.be/Ty80gJfKDlE







,